보험백과

무직자 작업대출 사기 방법, 후기, 해도 괜찮은지 여부

카테고리 없음

https://insurance-all.co.kr/%eb%ac%b4%ec%a7%81%ec%9e%90-%ec%9e%91%ec%97%85%eb%8c%80%ec%b6%9c/

 

무직자 작업대출 후기, 처벌에 대한 모든 것(모르면 손해)

무직자 작업대출 처벌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무직자 분들 중 대출이 필요해 작업대출을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이 작업대출을 진행했다가 어떤 처벌을 받을 수 있는지

insurance-all.co.kr

 

 

 

▲▲▲▲▲원본 글 참고해주세요▲▲▲▲▲

 

 

무직자 작업대출 사건

울산지법 2020고단12** 사기 사건에서 피고인 A는 대출받기 어려운 무직자인 사회초년생들을 모집하여, 이들을 정기적인 수입원이 있는 것처럼 속여 은행에서 대출을 받고 수수료를 나눠갖기로 B, C, D, E 등과 공모했습니다.

2019년 10월 중순경 울산시의 한 은행 지점에서 피고인 A는 대출 심사 서류를 미리 준비했고, B와 C는 대출을 받을 은행을 물색했으며, D는 여신 담당자에게 대출을 신청하면서 허위 대출 심사 서류를 제출했고, E는 재직 여부 확인 전화를 받고 이를 확인해 주었습니다.

피고인 A 등은 공모하여 2019년 10월부터 2020년 1월까지 총 7회에 걸쳐 5,900만원을 대출 명의자들의 계좌로 송금받았습니다.

 

무직자 작업대출로 징역선고 받다

법원은 피고인에게 징역 1년 8월을 선고했습니다.

법원은 "피고인은 작업대출의 주범으로서 다른 공동 피고인들과 공모하여 대출 신청자를 모집하고, 대출 심사 서류를 준비하는 등 역할을 분담하여, 대출이 제한되는 무직자를 직장인인 것처럼 속여 대출 서류를 작성하는 방법으로 은행을 기망하여 대출금을 받아 일정 금액을 수수료로 취득했다"고 판단했습니다.

 

결론

최근 대학생이나 사회초년생을 대상으로 한 작업대출 사기가 빈번해지고 있습니다. 소득이나 신용등급이 부족한 사람들이 서류를 위조하여 은행에서 대출을 받는 것은 명백한 사기 행위입니다.

작업대출 사기를 통해 대출을 받더라도 고액의 수수료를 떼야 하고, 사기죄나 문서 위조 행사죄의 공범으로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작업대출 사기에 협력하여 대출을 받은 사람은 민사적, 형사적 책임을 모두 지게 됩니다. 따라서 작업대출 사기의 유혹에 넘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